고려대학교 정보전산처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 English

지식기반포털서비스

고려대학교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질 높은 정보서비스 제공, 교육효과의 극대화 및 대학운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교육/연구, 행정, 정보기술, 조직/제도 등 대학 전반에 걸친 리엔지니어링을 거쳐 정보화된 첨단캠퍼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1차적으로 "IC21(Intelligent Campus21) 실현을 위한 Master Plan"을 수립하여 중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설계 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1단계 사업으로 "지식기반 포탈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이르렀다.


 







맞춤형 포탈서비스


공지사항, 연구정보, 학생행사, 커뮤니티, 새로운 지식 등 수많은 컨텐츠 중 사용자가 관심도에 따라 필요한 컨텐츠와 정보를 서비스 받을 수 있게 개인별 맞춤형 페이지를 설정하여 사용자별로 컨텐츠를 관리하고 정보를 활용한다.



정보광장서비스


공지사항, 연구정보, 학생행사, 커뮤니티, 새로운 지식 등 수많은 컨텐츠 중 사용자가 관심도에 따라 필요한 컨텐츠와 정보를 서비스 받을 수 있게 개인별 맞춤형 페이지를 설정하여 사용자별로 컨텐츠를 관리하고 정보를 활용한다.



개인정보서비스


개인정보서비스는 50M 용량의 보관함과 개인주소록, 일정관리, 메모 기능을 제공한다.



그룹웨어서비스


전자결재시스템과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을 이용한.문서 검색 및 활용, 관리 참조를 원활히 할 수 있으며 동아리, 온라인 커뮤니티, 학과, 대학, 행정부서등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 그룹에게만 맞춤형 정보전달이 가능하다. 학생행사, 칭찬합시다, 분실물센터, 벼룩시장, 여론광장, HelpDesk등의 부가적인 서비스를 같이 제공한다.



지식관리서비스


지식관리서비스는 교내 지식분류체계를 강의/연구, 행정, 전문가로 분류한 K-MAP을 기본으로 하여 해당 분류의 문서들을 등재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조직내의 지식공유 기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