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디지털정보처입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메일 전환 신청 관련 절차 안내드립니다.



- 아 래 -




○ 변경 처리 절차


  1. 디지털 정보처에 신청서 접수

    *신청서 접속 경로: 포털 > 메일 > 구글메일 > 구글메일 전환 신청

    *구글 메일 재사용 신청서 링크

  

  2. 안내문자 수신 후 구글메일에 접속하여 비밀번호 재설정

        * 비밀번호 찾기 메뉴 이용

            - 경로: 포털 > 메일 > 구글메일 >메일 비밀번호 변경  

               ※ 메일 비밀번호 찾기 진행 시 현재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시면

                   현재 비밀번호에 kumail12# 작성 후 새 비밀번호에 

                   사용하실 비밀번호 입력 후 비밀번호 변경 진행 요청드립니다.       

            

        * 메일 비밀번호와 포털 비밀번호는 보안상 다르게 설정하실 것을 권고하며,

             가능하면 2단계 인증까지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하이웍스 보안메일에 보관중이던 기존 수신 메일들을 구글메일로 이전

       *기술상 자동화가 불가능하므로 아래 [메일 이전 상세 설명 링크]의 안내문을

          숙지하신 수 수동으로 이전 요청드립니다.



○ 메일 이관 절차


  1. 아래의 [메일 이전 상세 설명 링크]에 있는 설명에 따라, 하이웍스 보안메일에서

      기존에 수신됐던 메일들을 본인 PC로 압축 후 다운로드 

      

      * [메일 이전 상세 설명 링크]


  2. 압축을 푼 후, [메일 이전 상세 설명 링크]에 있는 설명에 따라 메일들을 

       다시 구글 메일로 업로드

       * 메일의 양에 따라 다운로드 및 업로드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특히 업로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추가 안내사항

  

  1. 구글메일 전환신청은 현재 교원 대상으로 서비스 진행중입니다. 

      교원 이외 구성원에 대한 전환 신청 진행 여부는 추후 계획 중에 있습니다. 


  2. 작업 이후 스팸 필터링 기능은 향상되는 반면, 메일 수신확인 기능은 

      메일 시스템간 신신뢰성 문제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관련 포털 메뉴 재구성 및 이메일 시스템 구성 변경 작업 안내




감사합니다.


※문의처: 디지털 정보처 정보인프라팀(mail@korea.ac.kr) 

                Tel : 02-3290-4205,4207,4192,4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