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디지털정보처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KUPID
  • English

FAQ

01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시 용량이나 파일갯수 제한이 있나요?

원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진행시 다음 제한이 적용이 됩니다

(최대 250GB 파일 크기 제한, 총 파일 수 제한 : 10,000개, 폴더 크기 제한 : 10000개 파일)

파일 백업을 위해 다운로드 시 해당 정책보다 용량이나 파일이 많으면 분할해서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02 [드라이브] 공유 드라이브 기능도 제한되나요?

SharePoint 와 Teams 등을 통한 공유 드라이브 기능도 제한되며 개인별 용량에 합산됩니다.

03 [드라이브] 초과된 Microsoft 스토리지를 정리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2024년 1월 2일부터 M365 로그인이 차단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별도 요청 시 백업을 위한 일시 로그인 해제 지원)


일정 기간 이후에는 일괄 삭제될 수 있으며 삭제 시 복구는 불가 합니다. 

04 [드라이브] 개인별 스토리지 사용량 확인 및 백업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방법은?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메일 : license@korea.ac.kr

- 전화 : 02-3290-4205, 4207

05 [드라이브] 개인 비용 부담으로 현재 이용중인 스토리지 서비스를 유지하거나 증설할 수는 없는지?

개인 구독형 모델이 아닌 학교 기관 구독형 모델에서는 개인별 과금 기능이나 개인별 관리 

기능이 제공되고 있지 않아 수용이 어려움이 있습니다.(타 대학 사례도 동일)

06 [드라이브] 우리 대학 자체적으로 스토리지 서비스를 구축할 수는 없는지?

현재 본교를 비롯한 타대학의 경우에도 단순 저장소 개념의 독자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은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안정성 확보 및 보안 문제 등을 고려할 때 더 많은 비용이 소요)

07 [드라이브] 학교의 예산을 좀 더 투입해 기존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유지할 수는 없는지?

최근 국내외 서비스 업체에서 무료/무제한 서비스를 폐지하고 과금 및 지속적인 사용료 인상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학교 전 구성원에게 기존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매년 막대한 예산이 추가로 소요됨에 따라 지속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08 [드라이브] 오락가락한 본부 정책이 더욱 큰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ex. “몇 년 전 구글 용량 제한 시, 교내 구성원들에게 구글 드라이브에서 MS 드라이브로 이전하라고 안내함”)

영원한 공짜 비즈니스는 없기에 교내 구성원들에게 계약 기간 및 조건 등을 보다 명확하게

고지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digital.korea.ac.kr)를 통해 공지 중 입니다.

(* 법적 규제나 계약기간 종료 후 서비스 내용 변경 가능)

09 [메일] hwpx 첨부메일이 스팸메일함으로 전송됩니다.

현재 Gmail 수신 정책에 의해 수신, 발신 메일의 첨부파일로 hwpx파일이 첨부될 시 스팸메일함으로 빠지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hwpx 첨부 메일을 받은 편시함에서 수신 받지 못하였을 시 스팸메일함 확인 요청드립니다. 


hwpx파일을 첨부하여 발송할 시 아래 변화관리 운영방법을 참고하여 발송 요청드립니다. 


<변화관리 운영방법> 

1. hwp 파일 또는 pdf 파일 변환후 첨부 

2. 클라우드 서비스 업로드 후 링크 송부

10 [메일] 졸업/퇴직 후에 메일을 이용할 수 없나요?

졸업생의 경우 졸업일 혹은 메일계정 생성일로부터 1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1년이 경과하면 휴면처리가 됩니다. 휴면처리되었을 때 휴면해제를 하면 휴면해제일로부터 1년동안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휴면해제만 잘 챙겨주시면, 계속 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퇴직자의 경우 퇴직일로부터 1년간 메일 사용이 가능하시며, 1년이 경과하면 메일계정(하이웍스/네이버웍스)이 삭제됩니다.


메일의 원활한 용량관리를 위하여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지속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해당 정책을 도입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책 참고 부탁드립니다.



  졸업생 

 -  메일 사용 기한:  졸업일 기준 1년간 사용 가능 (1년 경과시 계정 휴면처리 → 휴면해제시 해제일로부터 1년간 다시 사용가능)

 - 1년 경과시 휴면 처리 → 휴면처리된 지 6개월 경과시 해당 계정 삭제


1. 휴면

- 졸업일 기준 1년 경과시 경과한 시점부터 6개월간 휴면처리

(졸업생이 신규메일을 새로 생성한 경우엔, 신규메일 생성 시점부터 1년 경과 시 휴면처리)

- 휴면 계정: 메일 수신o 데이터보존o

- 휴면해제 시 해제한 시점부터 1년 경과시 다시 휴면처리


2. 삭제

- 휴면 6개월 경과 시 계정 삭제


  일반퇴직자(명예/정년퇴직 제외) 

 - 퇴사일 기준 1년 경과 후, 6개월 휴면 처리 후 메일 계정(하이웍스/네이버웍스) 삭제

 - 단,  학생 재학(수료/휴학/ 포함), 졸업 등 신분이 있을 시, 하이웍스만 삭제, 네이버웍스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