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정보처 정보인프라팀에서 안내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Windows 10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 지원을
2025년 10월 14일부로 공식 종료할 예정입니다.
기술지원 종료 이후에도 Windows 10 사용은 가능하지만 보안 업데이트, 기능 패치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안 및 안정성이 보장된 최신 PC 환경 유지를 위하여, Windows 11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다음과 같이 권고드립니다.
- 다 음 -
Q1) 왜 업그레이드해야 하나요?
A) 보안 패치 및 기술 지원 종료
- 2025년 10월 이후, Windows 10은 보안 업데이트, 버그 수정, 기술 지원이 모두 중단됩니다.
- 이는 악성코드 감염,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에 매우 취약한 상태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공지] 참고
Q2)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는 건가요?
A1) Windows 11은 시스템 요구사항(TPM 2.0 지원 등)이 충족되지 않으면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1)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PC 상태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호환성 이슈로 프로그램 실행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S/W)의 Windows 11 지원 여부 별도 확인 필요
2)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상태이면,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설치 파일 다운로드 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중요) 업그레이드 도중 예기치 못한 장애 발생을 대비하여 개인 파일 및 중요 데이터는 별도 백업 필요
-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구형 PC의 경우, 일부 부품 업그레이드 또는 PC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관련한 일반적인 사항은 [디지털정보처 홈페이지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정보인프라팀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FAQ: [디지털정보처 FAQ 링크]
연락처: 서울캠퍼스 정보인프라팀 (☎ 02-3290-4205, 4207, 4192 / ✉ license@korea.ac.kr)
세종캠퍼스 교수학습정보센터 (☎ 044-860-1821, 1822, 1823 / ✉ its@korea.ac.kr)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Windows 11 업그레이드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디지털정보처 정보인프라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