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정보처 정보인프라팀에서 안내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Windows 10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 지원을 
2025년 10월 14일부로 공식 종료 예정입니다. 

[지원종료 공지 링크]

기술지원 종료 이후에도 Windows 10 사용은 가능하지만 보안 업데이트, 기능 패치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안  안정성이 보장된 최신 PC 환경 유지를 위하여, Windows 11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다음과 같이 권고드립니다.


- 다 음 -


Q1)  업그레이드해야 하나요?

A) 보안 패치  기술 지원 종료

- 2025년 10월 이후, Windows 10은 보안 업데이트, 버그 수정, 기술 지원이 모두 중단됩니다.

- 이는 악성코드 감염, 랜섬웨어  보안 위협에 매우 취약한 상태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공지] 참고


Q2)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는 건가요?

A1) Windows 11 시스템 요구사항(TPM 2.0 지원 등)이 충족되지 않으면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1)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PC 상태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PC 상태 검사 도구 다운로드]

※︎ 호환성 이슈로 프로그램 실행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S/W)의 Windows 11 지원 여부 별도 확인 필요


2)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상태이면, 첨부문서를 참고하여 설치 파일 다운로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중요) 업그레이드 도중 예기치 못한 장애 발생을 대비하여 개인 파일  중요 데이터는 별도 백업 필요

-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구형 PC의 경우, 일부 부품 업그레이드 또는 PC교체가 필요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관련한 일반적인 사항은 [디지털정보처 홈페이지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정보인프라팀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FAQ: [디지털정보처 FAQ 링크]

연락처: 서울캠퍼스 정보인프라팀 (☎ 02-3290-4205, 4207, 4192 /  license@korea.ac.kr)
          세종캠퍼스 교수학습정보센터 (☎ 044-860-1821, 1822, 1823 /  its@korea.ac.kr)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위한 Windows 11 업그레이드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디지털정보처 정보인프라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