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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 [Windows] 학교에서 Windows 11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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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에서는 정품 인증이 완료된 PC의 Windows 11 Education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 학생 및 개인 PC : 운영체제 재설치 시 Office 365 계정을 이용한 1회성 업그레이드 지원
※︎ 졸업 및 퇴사로 인한 Office365 계정 삭제 시 운영체제 비활성화
2. 교내 행정 및 강의실 PC : Microsoft 교육기관용 EES 업그레이드 지원
자세한 설치 관련 안내는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포털 로그인 - [정보생활] - [관리프로그램 안내] - 02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Free-Dos)에 Windows를 설치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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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에서는 Windows 11 Education으로의 업그레이드만 지원하며,
운영체제가 없는 PC의 정품 인증은 제공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최초 Windows 설치 및 정품 인증은 라이선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 03 [Windows] 졸업/퇴사 후에도 Windows 11 Education을 사용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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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Office365 계정 연동을 통한 1회성 Windows 11 Education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셨을 경우, Office365 계정이 삭제되면 운영체제가 함께 비활성화됩니다.
졸업/퇴사일 기준 1개월 이후 Office365 계정은 비활성화 및 삭제되므로,
해당 일자 이전에 데이터 백업 및 운영체제 교체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04 [Windows] Windows 설치 파일은 어디서 다운로드 받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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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개인 PC]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상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다음 경로 상에서 매뉴얼 확인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포털 - [정보생활] - [관리프로그램 안내] - [관리프로그램 안내] - [다운로드]>[행정/강의실 PC]
다음 경로 상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교내 네트워크에 연결된 학교자산 PC 상에서만 정품 인증이 작동됩니다.
<고려대학교 포털 - [정보생활] - [관리프로그램 안내] - [Microsoft 제품(EES)]>
※︎ 개인 PC에서 사용 불가 - 05 [Windows] Windows 11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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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11 업그레이드 진행이 불가할 경우, 다음 사항 확인 바랍니다.
[학생/개인 PC]
Windows 11 설치 이후 라이선스 없음
- PC의 이전 운영체제(Windows 10)는 정품인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Office365 계정에 부여된 Windows 11 업그레이드는 단 1회이며, 다회 시도 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미 설치된 Windows 11 에 로그인하여도 업그레이드는 진행되지 않으며, 재설치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행정/강의실 PC]
1. "이 버젼의 Windows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문구 발생
[PC 상태 검사 도구]를 다운받아 현재 PC 사양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시스템 요구사항이 충족되지 않을 시 업그레이드가 불가하며, 부품 업그레이드 또는 PC 교체가 필요합니다.2. 자동 복구 프로그램(Maestro 등)을 설치한 경우
자동 복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프로그램 삭제 및 업그레이드 완료된 뒤 다시 설치 바랍니다. - 06 [Windows] Windows 상의 Bitlocker 해제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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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작업 시 보안 상의 이유로 드라이브에 Bitlocker 암호화가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Bitlocker 키를 설정한 경우, 다른 매체(휴대기기 또는 종이)에 복구 키를 반드시 보존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로컬 계정 PC
[Bitlocker 복구 키 찾기] 링크 참조2. 학교 Office365 계정으로 Windows 11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PC
학교 관리자(license@korea.ac.kr) 에게 복구 키 요청
※︎ 졸업/퇴사 1개월 이후에는 학교 Office365 계정이 삭제되므로 복구 키 제공 불가
※︎ 개인/로컬 계정의 경우 학교 관리자 측에 복구 키 저장되지 않음 - 07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시 용량이나 파일갯수 제한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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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진행시 다음 제한이 적용이 됩니다
(최대 250GB 파일 크기 제한, 총 파일 수 제한 : 10,000개, 폴더 크기 제한 : 10000개 파일)
파일 백업을 위해 다운로드 시 해당 정책보다 용량이나 파일이 많으면 분할해서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 08 [드라이브] 공유 드라이브 기능도 제한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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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ePoint 와 Teams 등을 통한 공유 드라이브 기능도 제한되며 개인별 용량에 합산됩니다.
- 09 [드라이브] 초과된 Microsoft 스토리지를 정리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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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2일부터 M365 로그인이 차단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별도 요청 시 백업을 위한 일시 로그인 해제 지원)
일정 기간 이후에는 일괄 삭제될 수 있으며 삭제 시 복구는 불가 합니다.
- 10 [드라이브] 개인별 스토리지 사용량 확인 및 백업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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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메일 : license@korea.ac.kr
- 전화 : 02-3290-4205, 4207